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지난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통해 변화를 수용하고 고객에 집중하여 이기는 브랜드로 거듭난 브랜드 발표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하며, 시상은 개인, 단체, 브랜드, 소비자조사의 총 4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http://bullsone.com)은 25일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에서 진행된 ‘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자사 대표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이 ‘2018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엔진케어 제품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의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 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모델로서, 지수가 높을수록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및 사후 서비스 면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는 2월 5일부터 3월 2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2,2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119개 산업 부문에 대
매 순간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기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발 빠르게 변화를 수용하는 것과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다. 한 때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노키아는 스마트폰 중심으로 재편되는 모바일 시장의 흐름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여 사라졌으며, 2000년대 초 국내 최대 SNS였던 싸이월드 역시 스마트폰 시대에 맞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고집하며 단기적인 수익을 위한 아이템 개발에 집중하며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 사라졌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지난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통해 변화를 수용하고 고객에 집중하여 이기는 브랜드로 거
(주)드림스토리에프앤비(대표 김종율)의 ‘마이요기(MYYOGI)’가 아마존닷컴과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해 수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마이요기 프로틴바는 단백질 14g을 넣은 단백질바 제품으로 2년 동안 시장조사와 브랜드 디자인 연구 등을 거친 뒤 탄생했다. 기존 단백질바 제품이 탄수화물을 포함하거나 초콜릿을 입혀 단맛을 강조한 것과 달리 마이요기 프로틴바는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과 분리대두단백질(ISP)을 주원료로 삼아 단백질바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여기에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와 식이섬유, 카카오닙스 등을 더해 건강한 맛을 강조했다. 이뿐만 아니라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공정으로 생산하며, 인공화학물과 GMO(유전자재조합식품) 무첨가
국내 1위 글로벌 SNS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가 4월 25일 전경련 플라자에서 열린 (사)한국마케팅협회 주최 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마켓혁신대상’을 수상하였다. 이 시상식은 스타벅스, 코웨이, 롯데호텔, 한국엡손, CJ헬로, CJ제일제당, SKT, SK매직 등 총 40여 개의 중소기업 및 대기업이 함께 하는 자리이다. 한국마케팅협회는 “공팔리터는 경험을 마케팅으로 활용한 탁월한 비즈니스 모델로써,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잠재력이 높으며, SNS 리뷰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는 점을 심사위원단이 높이 평가했다” 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공팔리터는 ‘세상 모든 소비자와 판매자가 만나는 곳’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
2018년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개인부문에서 롯데호텔울산(5성), 롯데시티호텔울산(4성)의 최희만 총지배인이 수상하였다. 최희만 총지배인은 1992년 ㈜호텔롯데서울 객실팀에 입사하여, 2000년, 롯데호텔제주 객실/판촉과장, 2007년 롯데호텔모스크바 객실팀장, 2011년 롯데호텔울산 영업총괄팀장 등 주요 핵심부서를 거쳐 2013년 롯데호텔서울 부총지배인, 롯데시티호텔구로 총지배인으로 근무하였다. 2016년 롯데호텔 마케팅부문 통합판촉 상무와 롯데호텔 CL총괄부문장을 역임하였으며,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하여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판매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왔다. 특히 CL총괄부문장 시절에 마케팅 전문가를 영입하
보이그룹 마이틴(MYTEEN)이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어, 25일(수)에 열리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내일의 스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측은 “마이틴이 지난해 1월 뮤직 리얼리티 프로그램 ‘마이틴GO’를 통해 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고 같은 해 7월 성공적으로 데뷔 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과 홍콩에서 쇼케이스 콘서트를 개최하며 차세대 한류 아이돌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 작곡, 작사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등 향후 활동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어 2018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마이틴은 “라이징 스타로 선정해 주셔서 영광이다. 데뷔 후 처음 상을 받는데 기분이 엄청 좋다. 항상 성장하는 마이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컴백준비도 열심히 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각 분야의 우수기업 및 활동사례를 공모한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접수는 2월 7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공적서 기반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종심사위원회 등의 프로세스를 거쳐 수상사를 결정한다.이번 시상식은 개인부문대상, 단체부문대상, 브랜드부문대상으로 나눠 시상한다. 개인부문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 전문성ㆍ창의성 및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The Prize of